서대문 나라사랑채에서 맞이하는 시간들
\ 조화순 목사님은 2017년 서대문으로 삶의 터전을 옮기셨습니다. 서대문구청에서 민주화운동에 참여하신 분들을 위해 세운 "나라사랑채"에 입주하신 것이지요.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 이사님들과 함께 2018년 2월 7일, 조화순 목사님 집 축복식으로 함께했습니다. 건강이 많이 안 좋으셔서 기억을 잘 못하시지만 여전히 중요한 것은 기억하시고 좋은…
\ 조화순 목사님은 2017년 서대문으로 삶의 터전을 옮기셨습니다. 서대문구청에서 민주화운동에 참여하신 분들을 위해 세운 "나라사랑채"에 입주하신 것이지요.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 이사님들과 함께 2018년 2월 7일, 조화순 목사님 집 축복식으로 함께했습니다. 건강이 많이 안 좋으셔서 기억을 잘 못하시지만 여전히 중요한 것은 기억하시고 좋은…
[3월이사모임&조화순목사님의 84번째 생신잔치] 3월 이사모임을 조화순 목사님 생신을 맞이하여 강화로 모였습니다. 점심은 강화 손맛가득뷔페에서 맛있게 먹고 생신 예식과 이사모임을 하러 조화순 목사님 댁에 왔습니다. 감리교여성지도력개발원 이사님들돠 함께 한 "조화순 목사님 생신 축하 예식!" 함께 축하할 수 있어 좋습니다. 부쩍 건강이…
지난 2016년 2. 1 저녁, 춥고 바람 부는 일본대사관 앞에서 소녀상을 지키고 있는 대학생 대책위 친구들과 함께 감리교인들의 시국기도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조화순 목사님은 참가자들에게 썩은 연못을 바꾸기 위해서는 물을 갈아야 한다며 4. 13 총선에서 꼭 투표하라고 당부하시며 축도를 해주셨습니다.…
조화순 목사님께서 인천에서 강화로 이사를 결심하셨어요. 이사를 앞두고 이필완 목사님을 비롯한 몇 목회자들 가정에서 도배를 해주셨네요. 수고해주신 분들! 멋져요~! facebook 사진을 더 보시려면.
목사님 댁 안방 잘 보이는 곳에 놓인 이 십자가는 영등포산업선교회 초대 총무이신 조지송 목사님이 99년 봄에 손수 제작해 이듬해 새해 첫날 조화순 목사님께 선물하신 작품이다. 나무 한가운데를 뚫어 십자가 형상을 만들고 불에 그을려 둥근 결을 살렸다. 조지송 목사님은 6,70년대…
책소개 어릴 적 읽고 감동받은 소설 『상록수』의 주인공, 채영신처럼 살고자 농촌에서 교사가 된 조화순 목사. 다시 신학대학을 나와 우리 나라에서 아홉째 여성 목사가 되었으며, 1966년부터 20년 동안 인천 도시산업선교회에서 일하면서 공장으로 들어가 스스로 여성 노동자가 된 그녀. 『나를 낮추면 다…
최근 조목사님은 수유리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고 오재식 선생님 사모님과 더불어 벗하여 지내면서 산책을 즐기셨답니다. 월요일이면 지하철 타고 시간 반 남짓 갔다가 금요일이나 토요일에야 되짚어 오십니다. 지난 6일에는 제주에서 온 귤이니 말린 당근 등 귀한 먹거리를 받아오셨습니다. 금년 97세 되신 오재송 선생(오재식 선생…
[길을 찾아서] ‘민주화의 봄’ 억눌린 노동자들 요구 봇물 / 이총각 등록 : 2013.09.05 19:20 1980년 이른바 ‘서울의 봄’을 맞아 동일방직 해고노동자들은 문익환 목사를 위원장으로 민주인사들로 구성된 복직추진위원회를 새로 발족해 대대적인 운동에 나섰으나 복직의 길은 좀처럼 열리지 않았다. 사진은 85년 7월20일…
4.19 범국민 10만촛불대회 '정국불안'부상 남재준 국정원장의 퇴진-국가기관 대선개입 특검촉구 문일석 발행인 시민단체들이 계속해서 남재준 국정원장의 퇴진을 촉구하고 있고, 그 시위가 대형화 되고 있다. 각계 원로와 인사, 시민사회 단체의 대표들이 대거 참여한 퇴진촉구가 이어지고 있어 남재준 원장의 거취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목회자 1000인 "박 대통령은 국면전환 시도 그만둬야" 2014-05-29 14:27 CBS노컷뉴스 조혜진기자메일보내기 목회자 1000인 "진실규명이 우선" 정부와 교회에 쓴소리 개신교 목회자 1,000명이 29일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한국교회의 자성을 촉구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 한국 개신교 목사 1,000명이 29일 세월호 참사의…